반응형
펜타클(Pentacles) 슈트는 타로 카드의 네 개의 주요 슈트 중 하나입니다.
이 슈트는 땅, 자연, 물질, 재산, 신체적인 것들을 대표하며, 그 외에도 돈, 일, 건강, 집, 땅 등 물질적인 성취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카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펜타클 슈트는 타로의 다른 슈트들과는 다르게 육체적인 세계와 현실적인 문제들을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.
이 슈트의 카드들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을 다루며,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땀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.

 

2. 투 펜타클 (두개의 동전)

 

 

수비학적으로 2는 균형과 조화를 의미합니다.

이러한 의미가 펜타클슈트를 만남으로써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고 있습니다.

새로운 일들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

균형을 잡고 유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카드의 그림을 살펴보면, 청년 혹은 어려보이는 남성이 두개를 동전을 들고 곡예 하듯 저글링을 하고 있습니다.
동전은 뫼비우스의 띠로 연결되었습니다. 그의 뒷편으로는 거센 파도 위에 배 두척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청년이 곡예를 하며 저글링을 하고 있습니다.
진지한 표정이지만, 어려워보이진 않습니다. 
뫼비우스띠로 보아 이렇게 저글링을 한것이 꽤 오래 반복된 일처럼 보이며 능숙합니다.
그는 조화와 균형을 이루며 동전을 다루고 있습니다.
그는 한가지가 아닌 두가지일을 동시에 하고 있으며 이를 균형에 맞춰 다루고 있습니다.
그렇기때문에 그는 한순간 잘못된다면 이 균형이 무너질수 있습니다.
넘실대는 파도는 인생의 굴곡을 의미 합니다.
모두의 삶은 오르막도 있지만 내리막도 있습니다. 이처럼 좋았다, 나빴다는 반복합니다.
당장은 나쁜일이 일어나진 않지만,  두개의 동전을 잘 조율하여 다루어야 하는 상황입니다.
현상을 유지하기 위해서 열심히 노력해야한다는 것을 의미합니다.
서로 균형있게 돌아가야하며 한쪽으로 치우치면 안됩니다.
이러한 상황은 동전이 그린 뫼비우스의 띠가 주는 무한과 잠재력으로 인해 좀 더 나은 상황이 될것입니다.



 

풍요와 안정성: 이 카드는 물질적인 안정성과 풍요를 나타냅니다.
재정적인 안정과 안락한 삶, 안정적인 직업과 수입 등의 안정성을 나타내며,이를 통해 안락한 삶을 꾸밀 수 있음을 알리는 신호입니다.

새로운 시작과 기회: 이 카드는 새로운 시작과 기회를 의미합니다.
새로운 아이디어, 사업 계획, 직장 전환 등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 카드가 나온다면,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.

신체적인 건강과 안녕: 이 카드는 건강과 안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나타냅니다.
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.

미래의 계획과 목표: 이 카드는 장기적인 미래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는 카드입니다.
이를 통해 미래를 보다 안정적으로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으며,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.

 

키워드

균형,중재,동시진행,사랑과일,고민,바쁘지만이익,양다리,저울질,당황,서투른,주변을못봄,다방면,양자택일

 

반응형